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쿼리 인프라 공부를 시작하여서 기록으로 남기려 합니다.
1편은 홈페이지를 뒤져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히 무슨 곳이고 어떤 걸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 맥쿼리 한국 인프라 투융자회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입니다.
>총 발행주식수는 3억 4천9백4만 4천3백3십6주입니다.
> 투자 대상은 유료도로 교량 터널과 같은 인프라에 투자합니다.
> 맥쿼리 자산운용은 2002년 설립에 설립하여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배당에 우상향까지 거의 완벽한 거 아닌가요??
> 투자자산 :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동북선 도시철도,
우면산터널, 용인 서울 고속도로, 서울 춘천고속도로,
천안 논산 고속도로, 광주 제2 순환도로 3-1구간,
광주 제2 순환도로 1구간, 마창대교, 부산항신항 제2배 후 도로,
부산항 신항 2-3단계,백양터널,
수정산터널(도로 12개 항만 1개 철도 1개)
-> 1.8조를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 조사당일 현재가 11050원 시가총액 4조 1천억 거래량 72만 정도였습니다.
> 분배금 : 202년도 기준 약 ~6.8% 수준의
시가 분배 수익률 달성( 연 2회 6월 말 기준/ 12월 말월말 기준)하였습니다.
분배금도 우상향 중입니다.
> 최저 분배금 지급 기준은 세무상 이익 또는 배당가능 이익 중 큰 금액
2002년 하반기 분배금은 주당 360원
21년 2월 26일에 지급 예정 분배금은
16년도부터 상승중 15년 464원 16년 400원
17년 540원 18년 622원 19년 700원
2020년 720원 16년도에 비해 엄청 많이 분배금이 올랐습니다.
> 문의사항?? 투자자산이투자자산이 정부 보조금이 끝나도 수익이 나는 구조인가?
> 순이익 2593억 원 운용수익 3.1% 증가 순이익 4.4% 증가했음.
> BUT 도로 자산 통행량 및 통행료 수입은 통행량 8.9% 감소//
통행료수입 21.2% 감소 코로나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항 이용객 감소 및 외부활동이 감소했기 때문이죠.
> 부산항은 실적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 사업 재구조화로 통행료 감소가 되었는데
매출 감소 부분은 분기별로 전액 보전받는다고 합니다. 조삼모사입니다.
> 서울 도시철도 사업에 투자 약정 진행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827억 투자
> 부산항 신항 제2배 후 도로 민간투자사업에 투자
->총 투자금액 1107억
>궁금한 점?? 맥쿼리인프라맥쿼리인프라 사업시행기간 잔존 및
재정지원기간 잔존 후 수익성 확보 가능>?
> 맥쿼리 인프라 홈페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핵심지의 도로와 항만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강점과 단점도 다시 한번
살펴보고 2편 영상도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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