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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맥쿼리 인프라 투자 공부 1편(홈페이지)

by 흙수저탈출기 2021. 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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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KSxLG1tfjrI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쿼리 인프라 공부를 시작하여서 기록으로 남기려 합니다.

1편은 홈페이지를 뒤져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히 무슨 곳이고 어떤 걸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 맥쿼리 한국 인프라 투융자회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장 인프라 펀드입니다.

 

>총 발행주식수는 3억 4천9백4만 4천3백3십6주입니다.

 

> 투자 대상은 유료도로 교량 터널과 같은 인프라에 투자합니다.

 

> 맥쿼리 자산운용은 2002년 설립에 설립하여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배당에 우상향까지 거의 완벽한 거 아닌가요??

 

> 투자자산 :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동북선 도시철도,

우면산터널, 용인 서울 고속도로, 서울 춘천고속도로,

천안 논산 고속도로, 광주 제2 순환도로 3-1구간,

광주 제2 순환도로 1구간, 마창대교, 부산항신항 제2배 후 도로,

부산항 신항 2-3단계,백양터널,

수정산터널(도로 12개 항만 1개 철도 1)

-> 1.8조를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 조사당일 현재가 11050 시가총액 4조 1천억 거래량 72만 정도였습니다. 

 

> 분배금 : 202년도 기준 약 ~6.8% 수준의

시가 분배 수익률 달성( 2회 6월 말 기준/ 12월 말월말 기준)하였습니다.

분배금도 우상향 중입니다.

 

> 최저 분배금 지급 기준은 세무상 이익 또는 배당가능 이익 중 큰 금액

2002년 하반기 분배금은 주당 360

21226일에 지급 예정 분배금은

16년도부터 상승중 1546416400

175401862219700

202072016년도에 비해 엄청 많이 분배금이 올랐습니다.

 

> 문의사항?? 투자자산이투자자산이 정부 보조금이 끝나도 수익이 나는 구조인가?

 

> 순이익 2593억 원 운용수익 3.1% 증가  순이익 4.4% 증가했음.

 

> BUT 도로 자산 통행량 및 통행료 수입은 통행량 8.9% 감소//

통행료수입 21.2% 감소 코로나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항 이용객 감소 및 외부활동이 감소했기 때문이죠.

 

> 부산항은 실적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 사업 재구조화로 통행료 감소가 되었는데

매출 감소 부분은 분기별로 전액 보전받는다고 합니다. 조삼모사입니다.

 

> 서울 도시철도 사업에 투자 약정 진행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827억 투자

 

> 부산항 신항 제2배 후 도로 민간투자사업에 투자

->총 투자금액 1107

 

>궁금한 점?? 맥쿼리인프라맥쿼리인프라 사업시행기간 잔존 및

재정지원기간 잔존 후 수익성 확보 가능>?

 

> 맥쿼리 인프라 홈페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나라의 핵심지의 도로와 항만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강점과 단점도 다시 한번

살펴보고 2편 영상도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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