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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드디어 lg생활건강우 20주 도달!!(lg생활건강 실적탐구)

by 흙수저탈출기 2021.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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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0yjb8ywY4Ho

 

날씨도 풀리고 이제 봄이 오는 것 같습니다.

백신 접촉도 시작한다고

하는데 진정한 봄이 왔으면 좋겠네요.

올해 말이되면 예전과 어느 정도는

비슷하게 생활이 된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주식을 맨 처음 매수한 게

11월 3일 정도인 것 같습니다.

영상기록을 찾아보니까 그때

5주를 처음 매수했다고 영상을

올렸더라고요,.벌써 4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시간 참 빠르네요.

올해는 20주 정도만 목표로 했는데

생각보다 주가가 많이 떨어져서

떨어질 때마다 매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이 남은 것 같습니다.

차라리 속은 편하네요.

 

> 매출 성장

먼저 lg생활건강의

매출은 과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그렇게만 된다면 주가는

 

더 갈 수 있지 않을까요??

1분기는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의 매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화장품 매출까지 늘어난다면

한층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중국에서 화장품이 좀 더 많이 팔려서

매출이 더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떄도 잘 성장하였는데 회복이

되면 화장품 쪽에서 더 성장하여

지금까지 이어온 매출 성장이

 

유지된다면 좋겠습니다.

19년에 비해 20년 뷰티 사업 부문의

영업이익은 8.3%가 줄었다고

하니 올해는 좀 더 성장했으면 좋겠네요.

 

화장품 비중이 워낙 높으니

뷰티 부문 실적이 회복되면 좀

더 많은 성장이 이뤄지겠죠,.

 

> 삼각편대의 위엄(화장품 음료 생활용품)

작년 실적을 보니 영업이익 기준으로

뷰티가 8228억 원으로 8.3%가 줄었는데

생활용품이 2053억 원으로 63%가 성장하고

 

음료 부분이 1928억 원으로 26.2%

늘어나서 방어를 했다고 하는데 참

안정적이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올해 콜라 가격을 올렸음에도

 

아직까지 큰 잡음이 없이 막았고,

생활용품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잘 키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진짜 콜라 가격이 엄청 비싼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잡음 없이 판매가

된다는 게 신기합니다.

사업다각화, 고급 브랜드. 디지털

전환 전략이 올해도 잘 먹혀들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주가

본주는 아름다운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선주는 본주와의

괴리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저는 우선주를 매수를 하였는데

고민이 깊어지는 부분입니다.

사실 몇 개월 투자해놓고 바로 성과를

바라는 게 힘든 일이지만 그래도 사람

욕심이라는 게 그런 게 아닌가 봅니다.

 

우선주도 본주처럼 괴리율이 좀 더

좁여졌으면 좋겠네요. 거래량도 많지

않아서 파이가 큰 분들이 들어오기도

힘들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도 한번 상승하면 과거에 쭉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충분히 수익이 날 때까지 들고가

 

보려고 합니다. lg생활건강우는 기회가

되고 만약 가능하다면 분기 실적이

지속적으로 좋다면 오히려

더 많이 사고 싶을 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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