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T&T 525주 매수 완료(배당금 약 25만원 수령 재투자 진행)

by 흙수저탈출기 2021. 2. 5.
728x90

https://youtu.be/OtHu_nYLESk

 

AT&T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228달러가 입금되었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네요.

물론 성장주에 투자하여

 

시세차익으로 더 많은 돈을 벌 수도 있었겠지만

저는 일단 1차 목표를 배당으로

정해놓은 만큼 갈 길을 가봐야겠습니다.

늦든 빠르든 일단 목표까지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강합니다.

 

>AT&T

현재 525주까지 배당금으로

주식을 매수하였습니다.

이제 배당금 들어오는 거랑 유튜브 수익 + 기타 소득으로

1000주까지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같은 시기에 배당주 모아가는 건

바보 같기도 하지만 목표로 일단 세웠고,

작년부터 시작해온 길이기에 그냥 가려고 합니다.

투트랙으로 방향은 바꿨지만

그래도 일단 세운 목표는 이뤄보고

싶은 고집이 더 크네요..

 

> AT&T 1차 최종 목표

제가 1차로 세운 목표는

천주를 한번 가보자였습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작년과 올해는

바보 같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제 소신대로 움직이지 않으면

나중에도 흔들릴 것 같아서,

본진과 미국 계좌는 목표대로 움직이고

irp 계좌에서는 성장 섹터로 그리고

 

여유가 있으면 미국 계좌에서도를

매수하려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지금처럼만 제가 해주면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말하고 생각한 대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약 1년~2년 정도면 달성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수비수 완전하게 갖춰놓고

시작해보겠습니다. 늦어도 그냥

 

나중에 완주하면 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최대한 스트레스를

안 받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AT&T 1차 최종 분기 배당금 계산

이번 분기는 228달러가 배당금으로 입금되었습니다.

크지 않지만 약 25만 원 정도 되는 돈입니다.

년으로 치면 약 100만 원 정도

 

입금될 것 같은데 다른 한국 본진

계좌와 합치만 수량이 꾀 될 것 같습니다.

한 달 월급 정도 되겠네요. 이외에 연차수당,

연말정산, 진급 소급 비용 등등 비용까지

합치면 한 발 한 발 꾀나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융자산 2억을 지금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게 멀게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지금 가진 자산에서 년에 15% 정도만

해주고 본업과 부업에서 지금처럼 돈을 모아주면

 

3~5년 내로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냥 대략적인 틀만 잡고 저는

오늘도 지금 할 일을 해야겠습니다.

 

> 배당주 투자 지속 여부

배당주 투자는 주식투자 시작하고부터

지금까지 하고 있는데 일단 칼을 뽑았으니

넣지는 말고 투트랙으로 지속하려고 합니다.

 

향후 몇 년몇년동 성장주와 배당주를

적절히 섞어서 운용할 생각입니다.

물론 한길만 계속 파서 성공을 할 수도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세상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조금이라도 돈을 올려두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 배당시세차익 얻을 수 있을까?

배당 시세차익을 얻으면 가장

좋지만 손해를 안 볼 정도로 계속

유지하여 제가 목표로 한 수량을

 

이루기까지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향후 성장과 배당을 적절히

섞은 저의 계좌가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