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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쿼리인프라 주식 공부 2편 (궁금한 점들 공부)

흙수저탈출기 2021. 2. 19.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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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Fvl7Hszo-3o

 

오늘은 맥쿼리 인프라 2편입니다.

궁금한 내용을 찾아서

영상으로 만들어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맥쿼리인프라에 대한 기사

 

및 전반적인 내용을 공부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도로나 항만 지하철역 등인데

든든하긴 한 것 같습니다. 주가도

꾸준히 우상향 했고, 배당금도 꾸준하기 때문입니다.

 

거친 주식들하고 이거랑 잘 섞어서

준비하면 효자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단기간에 시세차익을 많이 보기는

힘들겠지만 어느 정도 가지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 알아보아야겠습니다.

 

>bto?

민간 기업이 투자를 해서

사회 인프라 시설을 건설하고

소유권을 정부로 넘겨주는

대신에 일정 기간 동안 시설

운영권을 얻어 수익을 얻는 사업 방식입니다.

 

> mrg옵션?

BTO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최저수입을 보장해주어야 하는데

그게 최저수입보장 옵션입니다.

즉 손실이 나면 정부가 일정 수준까지는

 

메워줄 테니 민간이 사업해서 도로나

항만 철도 까랑라 이런 거죠. 왜냐면 정부가

모든 인프라 시설을 다 깔려면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갈 것이기 때문에

민간의 자금을 끌여들이는 것이죠,

 

>과도한 정부 보조금 뉴스!!!

사실 과도한 정부 보조금

뉴스를 보고 욕을 하지 않고

맥쿼리인프라에 투자해서 가지고

 

있었다면 돈을 벌었을 것 같습니다.

잘되면 사업 수익을 먹고 안돼도

정부가 보조해주는 꽃놀이패이기 때문입니다.

 

> 배당 우상향?

광주순환에서 첫 중간 배당 개시.

부산 제2배 후 도로에서도

이자수익이 유입되기 시작.

배당 우상향 예측 중

 

> mrg기한

백양터널 25  광주순환도로28년

  신공항 하이웨이 20  천안논산22년

  우면산 없음  광주순환 34

 마장 대교 38  인천대교 24년 수정산터널 27년

 

> 핵심 영업수익을 주는 자산

신공항 하이웨이 , 천안논산,

서울 춘천, 인천대교 서울 춘천,

인천대교, 비엔 시티

 

> 최근 유상증자

유상증자를 통해 동북선 철도와

부산 제2배 후 도로 자산 취득 완료.

부산 제2배 후 도로 연간 92억 원의 이자수익 예상.

올해 이자수익 2130억 원 예측

-> 분배금 주당 730원 예측

 

> 리스크

 최소운영수입보장(mrg) 종료되는 건들

+mrg 옵션 없이 투자하는 건들 but

회사에서 채권 등으로 도 돈을 범.//

나라가 망하거나 물류가 망하면??

 

흑흑 그때는 저도 망하는 것이기에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나라가 망하기는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운영 수수료도 10% 이상 가져감. /

펀드 청산도 리스크 자본보다

시총이 높으니 청산하면 리스크임 but

 

사업 잘되고 운영 수수료도 10% 이상씩

계속 가져갈 수 있는데 쉽게 청산하겠나 싶음.

그리고 추가 사업도 하고 있고.//

추가로 좋은 사업이 지속되지 않고,

기존 사업이 만료가 되면 위험성

 

생김 but 맥쿼리도 돈 벌어야 되는데

지속적으로 투자처를 찾지 않겠나

-> 신규 사업 진행이 중요할 듯.

 

> 장점

신공항 하이웨이 외 배당 단계 자산은

모두 mrg가 적용 중.

시장 불확실성 안정적인 배당성장,

높은 배당수익률 신규투자

사업의 수익성 및 안정성 등이 장점

 

> 후순위 대출

후순위 채권은 돈을 빌려준

법인이 부도가 나면 상환 순위가

가장 뒤로 밀려서 돈을 받을

가능성이 낮은 대신에 높은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채권, 맥쿼리 인프라는

도로와 같은 곳에 후순위 채권으로

투자하여 돈을 범.

 

> 결론

사업이 잘되면 지금처럼 고배당은 준다.

그러나 사업이 안되고 십몇 년 뒤에

쪼그라들면 배당도 쪼그라든다.

추가 신규 사업이 없으면 점점 말라갈 수도 있다.

그러나 과거 그리고 지금까지는 배당 좋았고,

주가 상승 좋았다.

그리고 신사업도 지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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