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기타

중국 전기차 시장 성장+중국 로컬기업 성장+tiger전기차etf 매수진행

by 흙수저탈출기 2021. 3. 29.
728x90

https://youtu.be/9xvODjNKGn4

 

오늘은 중국 전기차 시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놀러 가서 전기차를 타고

돌아다녔는데 앞으로  전기차로 바뀐다고하니

더욱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 중국은 전기차 시장의

선도 국가로 나서지 않을까요??

상당히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 듯합니다.

 

중국 시장의 성장 및 전기차 시장의 성장

그리고 중국 로컬기업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중국 자동차 시장

중국 전기차 시장이 3년 연속

역성장하였는데 전기차 시장만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시장이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에너지차 판매량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주변 젊고 빨리 나가는 친구들만

봐도 전기차를 먼저 사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꺼이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율주행까지 갖춰지면 시장은

더 빠르게 바뀔 것 같습니다.

마치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바뀐 것처럼 빠르게 바뀌지 않을까요??

 

물론 물건 교체 주기가 조금 다르긴

하겠지만 빠른 변화가 예상됩니다

20년에는 신에너지차가 작년 보다

9.8%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미래차 주도권과 로컬기업

사실 중국은 세계 초강대국으로

더 나아가고 싶을 겁니다.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 싶어 하겠죠.

 

그래서 패권을 더욱 쥐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중국은 35년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을

선언하고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35년이 되면 신에너지차랑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만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또 인프라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충전소부터 전기차 자국 브랜드 생성

그리고 벨류 체인까지요.

거기에 소프트웨어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강력한 리더십으로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유럽과 원투펀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또 중국은 25년까지 보급률을 25%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지금도 중국의 자동차

판매량은 수천만대입니다.

 

 

그 시장을 이제 본인들의

브랜드로 채워 넣는 것이죠.

그래서 테슬라나 폭스바겐도

 

중국 배터리를 사용한다고

하고 치밀하게 시장에 진입하려고

노력을 하는 것이겠죠.

 

저는 테슬라나 폭스바겐이

중국시장에서 사라지진 않겠지만

중국의 자국 브랜드가 훨씬 더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삼성 휴대폰 점유율에서

볼 수 있는데요. 그 유명한 삼성

휴대폰이 중국에서 지금 힘을 못쓰고 있죠??

 

그 이유는 샤오미, 화웨이, 오포 등

중국 로컬 브랜드가 쓸만하기 때문입니다.

전기차 브랜드들도 만약

그렇게 된다면 중국인들은

자국 로컬 브랜드를 더 사용하겠죠.

 

전기차 시대가 되면 로컬 전기차

업체의 점유율도 획기적으로 상승할 듯합니다.

지금 내연차 점유율처럼 낮진 않겠죠.

 

그래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도

서둘러 준비를 하는 듯합니다.

 

 

> 중국 전기차 시장 성장

중국 시장은 앞으로 2030

전 세계 비중 상당수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으로 유럽 미국이 이어나갈 것 같습니다.

 

중국이 최대 시장이 되는 것이죠.

시장 성장을 예측하는 이유는 중국

소비자들이 상당히 스마트 it 등에

친화적이고 변화에 빠르다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거지도 큐알코드로

적선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도 전기차에 힘을 주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하나의 전자 기기로 본다면

중국의 생산능력은 의심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화웨이가 힘들지만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을 위협한 존재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로컬기업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배터리,부품주 모두요.

그래서 일론 머스크도 중국

정부가 테슬라를 공격하자 중국

친화적인 발언을 한 것 아닐까요??

 

지금이야 테슬라와 로컬기업의

차이가 엄청 많이 나서 모르겠지만

만약 비슷한 수준이 된다면

그때부터는 시장에서 원톱의 횡보를

 

보이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국 시장은 애플급이나 초 명품

브랜드 급이 아니면 살아남기 어려운 시장 같습니다.

중국 전기차 매년 정말 많이 성장해왔습니다.

 

이는 앞으로 더욱 성장이 더 이뤄날 것 같습니다.

중국 정부에서 자신들의 목표를

위해서 더욱 정책적으로 푸시를 할 것 이기 때문입니다,

 

19년은 121만 대가 팔렸고,

20년에는 137만 대가 팔렸습니다.

비중도 점점 더 늘고 있고요.

 

이는 앞으로 더 늘어나겠죠??

그러면 당연 중국 전기차 관련

기업은 꾸준히 우상향 하지 않을까요??

 

지금은 많이 올라간만큼 많이

떨어졌는데 길게 보면 우상향

하지 않을까 생각해서 점점

더 비중을 높이고 있습니다.

 

아직은 미비하지만 천천히 제

페이스대로 해나가봐야겠습니다.

앞으로 위기는 있고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미래로 본다면

변화의 초입이 아닐까요??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고,

관련 인프라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생각도 확 바뀌고 있고요.

오늘은 간단히 중국 전기차 시장

및 성장 그리고 전기차 로컬기업에

대해서 간단한 생각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728x90

댓글